이미지제공 인천관광공사
이미지제공 인천관광공사

동인천역 북광장에 컨테이너형 복합 문화예술공간, ‘동인천 아트큐브’가 22일 개소식과 함께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. 동인천 아트큐브는 문화 예술(art)을 향유할 수 있는 컨테이너형(cube) 복합공간이라는 의미로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명칭이 선정되었으며, 버스킹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야외무대와 함께 연습실 2개동, 전시실, 안내소로 구성되어 있다.

운영시간은 오전 10시에서 오후 6시까지로 네이버 검색창에서 ‘동인천 아트큐브’를 검색하여 예약이 가능하고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 시범운영 기간 이후 내년 상반기부터는 저녁 시간까지 연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.

이미지제공 인천관광공사
이미지제공 인천관광공사

인천관광공사(사장 백현)는 22일 ‘동인천 아트큐브’ 개소식을 가진 후, 다양한 연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 개소식은 축하공연과 테이프커팅 등 공식행사와 함께, 지역 예술인 공연과 영수증 이벤트, 공방 체험 등 지역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된다.

연말에는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 24일에는 ‘성탄절 산타의 선물 이벤트’, 30일 ‘2024년 용의 해를 기념하는 여의주 찾기 이벤트’ 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.

공사 관계자는 “동인천역 북광장 일대가 활발하게 예술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”며 “끼와 재능을 펼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.”고 전했다.

저작권자 © 전국여행다님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